은행원이 알려주는 신용대출 한도 늘리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용 대출 한도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담보대출의 비중을 늘리는 것인데요. 담보대출이라고 하면 주택담보대출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예금 담보 대출도 있고요. 오늘 제가 말씀드릴 보증서 담보 대출이라는 것도 있어서 이것을 잘 활용하시면 신용대출 한도를 늘릴 수 있습니다. 담보대출의 비율을 늘린다는 것이 무슨 의미일까요? 지금부터 그 내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 드리도록 할 테니 끝까지 읽어 보시고 꼭 도움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신용대출 한도 늘리는 방법

    현재는 코로나와 부동산 규제 등의 영향으로 신용 대출을 받기 어렵게 바뀌었어요. 즉, 대출 한도가 상당히 줄었습니다. 그래서 0.1 ~ 0.2% 정도의 작은 금리 차이에 연연해하기보다는 최대한도로 신용 대출을 받기 위해 어떤 대출 포트폴리오를 짜는지가 더 중요해진 상황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들이 살면서 예상하지 못했던 큰돈이 필요한 순간들이 생기는데요. 신용 대출은 그런 상황에서 활용하기 위한 대출인데, 신용 대출 한도에 대한 규제가 많아지는 상황이기 때문에 미리 포트폴리오를 잘 짜서 한도를 더 많이 받을 수 있도록 하지 않으면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담보 대출을 이용하기

    기본적으로 은행은 담보를 가장 좋아합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요. 은행은 대출을 내어 줄 때 항상 최악의 경우를 생각합니다. 즉, 대출 해준 돈을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를 말하는데요. 그럴 때를 대비해서 은행은 담보를 받아 두는 것입니다.

     

    우리가 가장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담보는 부동산이죠? 부동산을 담보로 잡아두면, 채무자가 대출금을 갚지 않을 때, 그 부동산을 팔아서 원금을 회수하면 되기 때문이에요.

     

    그 외에도 예금이 있다면 예금을 담보로 잡아서 빌려주는 대출도 있고, 자동차를 담보로 잡고 빌려 주는 대출도 있습니다. 직장인 분들은 퇴직연금을 넣고 계실 텐데요. 보험사에서 퇴직연금을 담보로 해서 빌려주는 대출도 있습니다. 오늘 제가 설명드릴 대출은 보증서 담보대출입니다.

     

     

    담보대출을 먼저 받아야 하는 이유

    보증서 담보대출에 대해서 알려드리기 전에 담보대출을 받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먼저 알아야 합니다. 이런 담보대출의 가장 큰 특징은 나의 신용대출 한도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내가 신용대출을 받으려고 할 때 나의 소득 수준으로 계산 결과, 신용 대출 한도가 6천만 원이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만약 기존에 신용대출로 2천만 원이 있다고 하면, 신규 신용대출을 받을 때, 기존에 받은 신용대출 2천만 원을 제외하고 4천만 원만 나오게 됩니다.

     

    그러나, 보증서 담보대출을 비롯한 담보 대출로 2천만 원이 있다면, 신용 대출 시 이 대출은 한도에 포함되지 않고 6천만 원이 모두 나오게 됩니다. 왜냐하면, 은행에서는 2천만 원짜리 담보대출은 어차피 원금 회수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사람에 대출 총한도는 8천만 원이 되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꿀팁: 여기에서 말씀드리는 보증서 담보 대출은 엄밀히 말하면 신용 대출이 아닙니다. 따라서, 2020년 11월에 나온 부동산 규제를 피해 갈 수 있습니다. 규제 지역에 있는 아파트를 구입할 때, 고소득자가 신용대출로 1억 이상을 받아서 아파트를 구입하면 대출 회수하겠다는 정책이죠.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규제를 피하면서도 조금이나마 더 대출 한도를 누릴 수 있습니다.

     

     

    보증서 담보 대출이란?

    보증서 담보 대출은 은행과 고객 사이에서 전문 보증기관이 고객의 신용도를 보고 대신 보증을 서 주는 것을 말합니다. 이때, 보증 기간은 고객으로부터 보증료를 직접 받을 수도 있고, 대출 이자에 보증료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쨌든 중요한 점은 똑같은 금액의 대출을 받는데도 보증서 담보대출을 이용하면 나의 대출 한도를 더 늘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형태의 보증서 담보 대출은 어떤 상품들이 있을까요?

     

    보증서 담보대출의 종류

    이 신용 보증서는 보통 신용 보증 보험이라는 형태로 가입을 하게 됩니다. 아래와 같이 다양한 보증서 보험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보통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은 전세금보장 신용보험이고, 그다음으로는 개인 금용 신용보험입니다.

     

    서민금융 대출상품으로 정부 지원하는 대출 중에서 사잇돌 중금리 대출도 있습니다. 이 대출 같은 경우에는, 모든 사람들이 원한다고만 해서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요. 신용 등급이 중간에서 낮은 경우에 한해서 정부에서 정한 요건을 갖추셔야 합니다. 대신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죠.

     

    보증서 담보대출 상품리스트
    보증서 담보대출 종류

     

    사잇돌 중금리 대출을 이용하면 좋은 점

    사잇돌 중금리 대출을 이용하시면, 캐피털이나 제2금융권의 저축은행에서 받은 고금리 대출을 중금리로 갈아타면서 대환 하실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고요. 추가적으로 나의 신용 대출 한도도 올라갑니다. 이 방법으로 대출을 갈아타시면 제2금융권에서 벗어나셨기 때문에 신용점수도 올라간답니다. 그러면, 나중에 신용대출을 받을 때, 한도와 이자의 혜택도 더 많이 받아볼 수 있죠. 결국, 1석 4조 혜택이 되는 겁니다. 대박!

     

     

     

    지금까지 신용대출 한도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더 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들을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

     

    댓글